둥지탈출3 조영구 신재은 영재 아들 교육법? 조영구 누구? 신재은 누구?

둥지탈출3 조영구 신재은 영재 아들 교육법? 조영구 누구? 신재은 누구?


영재교육법이 소개되었다고 하는데요? 뭘까요? 조금 길지만 읽어보시면 좋으실꺼예요.


둥지탈출3에 조영구가 출연했고 박미선은 조영구 아내 신재은을 두고 현실판 스카이캐슬 살아 있는 염정아라고 했어요.


제 아내가 아들을 정말 잘 키웠다고 했는데요.. 


신재은은 저도 사실은 잘 몰라서 엄청 노력하고 책도 많이 찾아보고 아이에게 맞는 것을 하다 보니까 조금씩 보이는 게 있고 팁이라면 팁을 공유하고 싶다고 했어요.. 


아이 교육법에 관심있는 분들은 둥지 탈출 3를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조영구의 집에는 집안 곳곳 책이 가득하고 아들 조정우는 조영구 아빠와 신재은 엄마의 아들  12세 조정우다라고 소개했어요. 


그리고 스카이 캐슬 예서 책상이 이곳에도? 


집안에는 조정우의 상패와 상장들이 많았답니다. 



여섯 살 때 정우 친구가 영재교육원 시험을 보러 가서 같이 가자고 해서 따라갔는데, 시험을 봤는데 그때 상위 0.3%가 나왔다고 하네요..  아이에게 잠재력이 있으니까 신경을 써야겠다 생각을 했고 학교 들어가서는 교육청에서 영재원 시험을 본다고 공지를 해서 제가 따라다니며 아이에게 기회를 줬고 올해는 고려대 영재교육원 수, 과학 융합 영역에서 영재 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2월 입학 예정이라 하네요..




조영구 아들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책을 꺼내들었어요.. 저하고는 많이 다르군요. 


조정우는 책을 읽으면 지식이 많아지고 위인들처럼 되고 싶어지고 지식이 많아지니까 좋은 것 같아서 다 읽었다고 합니다.  


신재은은 어릴 때부터 눈 뜨자마자 책 한 권을 읽게 했고 그렇게 했을 때 엄마가 좋아하는구나 생각을 했던 것 같고 엄마 기분 좋게 해주려고 읽었는데 지금은 저도 모르게 책을 꺼낸다고 합니다. 습관이 중요한거죠.


서점도 일주일에 세 번은 가는 것 같고 책도 딱 한 권만 사주며 나머지는 거기서 읽게 한다고 하네요.. 경제적이기까지 하군요.. 



엄마, 아빠 부부 사이는 몇 점이냐는 질문에 37.5점이라고 하네요...다투는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그렇고 아이 눈에는 아직 그런 게 있나 보다면서 정우가 여섯 살 때 언제 가장 행복하냐고 물었더니 엄마 아빠 안 싸울 때라고 했답니다. 




하지만 조영구의 생각과는 달리 조영우는 영재 다운 대답을 합니다. 


사람의 온도가 37.5도이고 가족이 따뜻하니까 37.5점을 줬다고 한거죠.. 


아이가 너무 불안하고 힘들었을 거고 안 싸우려고 집에서 말을 안 하자 아이가 상처가 있는 것 같아 눈치를 많이 본다고 하며 눈물을 흘렸어요. 


신재은은 방학스케줄을 짠다며 예전에는 제가 일방적으로 짰는데 이제는 자기 의사가 생기니까 힘들어 하고 그래서 상의를 해 뭘 뺐으면 좋겠냐고 해서 힘든 부분을 빼고 당근과 채찍을 같이 줘서 해야 할 건 하지만 좋은 건 넣어주고 그런다고 하네요..



신재은도 재우와 함께 같은 문제집을 푼다고 합니다. 그러자 영우는 재밌고 경쟁심이 생겨 경쟁심이 불타서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성장기와 두뇌 건강을 위해 콩과 단백질 위주 식단을 챙긴다고 해요.. 


대략 요약을 하자면 영구는 어려서 부터 하루에 한권을 책을 읽게 했고 서점에 자주 가고 스케줄을 짜서 공부하고 부모님과 함께 문제집을 풀며 경쟁을 이용해 공부를 한다는 것과 단백질 위주 식단을 챙기는 것이 비결이라는 것이겠죠? 


앞으로도 더 많은 비법들이 나오지 않을까요?




조영구 신재은 누구?



조영구, 신재은 부부는 방송과 서울종합예술학교 방송 MC 쇼호스트전공 교수를 맡고 있다고 해요.. 


조영구는 SBS 공채 MC 1기로 데뷔해 한밤의 TV연예 리포터로 오래 활동했어요.. 


1967년생으로 조영구 나이 52세 신재은은 1978년생 신재은 나이 41세예요..


조영구 신재은 나이차는 11살차이죠.. 


조영구는 주식투자로 13억 손해를 본적이 있고 현재는 다시 일어났다고 합니다. 


조영구 신재은 결혼은 2008년에 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