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정보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정보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이란?


3월 25일 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지급하는 청년구직 활동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매달 학원강의 수강이나 그룹 스터디 등 취업 준비 사실을 입증하는 보고서를 제출하면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자격


- 만 18-34세 미취업자


- 고등학교 이하, 대학원, 대학원을 졸업 또는 중퇴한지 2년 이내


- 기준 중위소득 120% 4인 가구 월 553만원 6243원 이하 가에 속하는 청년


- 고등학교나 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참여할 수 없어요.. 


-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도 20시간 이하로 일할다면 신청할 수 있어요..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https://www.work.go.kr/jobyoung/main.do 를 통해 접수하고 결과는 신청한 4월 15일 문자메세지를 통해 개별 통보 됩니다.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서류 : 구직활동계획서와 졸업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합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대상자 활동내역


- 신청자 8만명이 대상


- 8만명이 넘으면 졸업 후 경과시간이 길거나 비슷한 지원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적을 수록 우선 지원 대상이 됩니다. 


- 최대 6개월간 월 50만원에 해당하는 포인트 클린 카드를 제공하며 생애 1회만 제공


- 클린카드 사용처 제한 




사행성 업종, 자산형성 관현 업종, 고가 상품에 사용할 수 없고 현금 인출이 안되며 30만원 이상 일시불도 할 수 없습니다. 


- 구직활동 계획서 및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 사전 동영상 수강, 예비교육 참석, 1:1 심층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 기간 내 취업을 하면 지원금 지급은 중단되고 3개월 이상 근속 시 취업성공금 50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와 하나카드 중 선택해 포인드로 지급됩니다. 


- 매월 20일까지 구직활동에 대한 보고서 제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