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샘 숙환 별세 빈소 어디? 서한샘 회장 프로필

서한샘 숙환 별세 빈소 어디? 서한샘 회장 프로필


국어 강사 출신 서한샘 전 한샘학원 이사장이자 연수구 전 국회의원이 6일 오후 2시 74세 나이로 별세하셨습니다. 


서한샘 회장 빈소는 인천시 남동구 가천대길병원 장례식장 501호입니다. 




서한샘 회장 프로필



서한샘 본명 서용웅


서한샘 고향 인천


서한샘 나이 1944년 74세


서한샘 학력 인천동산고 - 서울대 국어교육과 - 경기대학교에서 박사학위




동명초와 동산중, 동산고, 홍익대 사범대학 부속여고에서 교사생활을 했어요. 


1978년부터 학원가 경력을 쌓아 한샘학원과 한샘출판사를 설립합니다. 


1991~1999년 서울시 교육위원으로 일했어요. 


1996년 신한국당 소속으로 인천 연수구에서 15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됩니다. 




신한국당과 한나라당 교육평가위원장을 지냈어요. 


새정치국민회의로 이적해 제16대 국회의원 선거 새천년민주당으로 출마해 재선했지만 되지 않았어요.  


중요한 대목이 있을 때 "밑줄 쫙" 이라는 유행어의 창시자입니다. 




한샘현대문과 한샘고전, 한샘국어 고교 국어 학습서 30여 종이 있어요. 


한글티셔츠 입기 운동 ,청소년 문화운동, 공부나눔 운동을 했어요.  


우리시대와 대학으로 가는길 발행인을 맡아 출판사업을 했어요. 


최근 잎새방송 회장을 역임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