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파업, 20일 택시 파업, 택시 파업 이유, 택시 파업 대책

택시 파업, 20일 택시 파업, 택시 파업 이유, 택시 파업 대책



20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카카오 카풀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연다. 


카풀반대 입장을 밝히고 분신한 이후 집회를 연것이다. 


죽을 각오로 집회를 열겠다며 택시 1만대로 국회의사장을 둘러사 택시기사들의 분노를 보여 주겠다는 것이다. 




시민들은 불편하게 해 죄송하지만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절박한 상황을 헤아려 달라고 했다. 


부산, 광주, 대구, 제주 파업에 동참한한다. 



서울시가 20일 전국 택시 파업에 대비해 출퇴근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소폭 증편한다.  


20일 출퇴근시간대인 오전 7~9시, 오후 6~8시에 지하철 전체 노선을 합쳐 총 36회 증편한다. 


같은 시간에 버스 주요 노선도 운행대수를 늘려 운행간격을 최대 절반 수준으로 줄인다. 


개인택시 부제를 해제해 휴무 차량도 운행 한다. 




부산시는 출퇴근 시간대 오전 7-9시, 오후 5시-8시 도시철도 20회 증편운행한다. 


시내 버스도 모든 노선 시간도 1시간 연장한다. 


20일 동안 승용차 요일제 운행 제한을 해제하고 자가용 함께 타기를 권장한다고 했다. 


대구도 시내버스, 긍용차 요일제 한시해제, 도시철도 연장, 추가운행을 한다. 




전주는 시내버스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한다. 


광주는 버스, 지하털 운행을 1시간 연장하고 택시 부제를 해제해 휴업에 참여하지 않는 택시 운행을 유도 한다. 




전남도는 순천시를 중심으로 시내버스 운행 증편 운행, 운행시간 연장, 교통불편 상황실 운영, 택시와 일반 차량 부제 해제를 시행한다. 


제주는 제주국제공항 및 시외버스터미널 중심으로 6개 노선에 9대 버스를 추가하고 공항체류객 비상수송계획에 따라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병원 및 매일 시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내버스를 증편 운영하고 읍, 면 중산간 노선 수요 응답형 택시에 대해서는 운행시간을 준수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