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 축사 화제 방시혁 프로필

방시혁 축사 화제 방시혁 프로필


방시혁 프로필


1972년생으로 방시혁 나이 46세입니다. 


방시혁 아버지 서울지방 노동청장과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을 역임한 부친의 장남으로 경기고와 서울대 인문대학을 차석으로 졸업했어요.. 방시혁 여동생은 이화여대 작곡을 전공하고 보석 디자이너로 활동합니다. 


중학교 시절 밴드활동이 음악에 영향을 미쳤다고 해요.. 


서울대 미학과 재학 시절인 1994년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받았어요.. 




 방시혁은 박진영의 눈에 띄어 1997년부터 JYP 대표 작곡가로 활약했어요. 



체크의 인어 이야기로 작곡가 데뷔했어요.. 


god의 하늘색 풍선, 프라이데이 나잇, 박지윤 난 사랑에 빠졌죠, 비의 나쁜 남자, 아이 두를 작곡했어요. 


2005년에는 JYP를 나와 빅히트를 설립했어요. 


방시혁이 작곡한 노래 에이트의 심장이 없어, 2AM의 죽어도 못 보내, 백지영의 총 맞은 것처럼, 내귀에 캔디, 입술을 주고 을 작곡했어요.




간미연 미쳐가, 파파라치, 다비치 시간아 멈춰라, 서인국 부른다, 옴므 밥만 잘먹더라, 남자니까 웃는거야, 이현 내꺼 중에 최고, 임정희 시계태엽, 사랑에 미치면, 티아라 처음처럼, 틴탑 향수뿌리지마등의 작곡을 했어요. 


2013년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을 데뷔시키고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2관왕과 뉴욕 스타디움을 매진시키고 최근엔 그래미어워즈에도 초청받았어요. 




2017년 12월 5일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문화교류공헌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어요.. 


2018년 5월에는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세계 음악시장을 움직이는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73인 중 음악제작 부문 파워 플레이어로 선정되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