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다이어트 비법 시나몬물 효과는?

김동현 다이어트 비법 시나몬물 효과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김동현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시나몬물이라고 했어요.. 


시나몬물이 화제네요.. 


1일 1식 다이어트는 최악이고 무작정 굶으면 몸이 절전모드에 들어가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는다고 해요.. 


중간중간 사탕과 초콜릿을 먹고 밥 대신 사탕과 초콜릿을 먹어주면 몸이 배고프지 않다고 착각한다고 해요.




선수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시나몬 가루를 탄 시나몬 물이라며 시나몬물을 타 먹으면 달고 포만감이 들어 배고픔을 참게 해준다고 해요... 


시나몬물을 마시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진다네요.. 




시나몬 이란?



후추, 정향과 함께 3대 향신료입니다. 


실론계피나무에서 추출하는 시나몬은 스리랑카 특산의 고목, 녹나무과의 세일론닛케이의 어린 가지의 가죽을 벗겨 건조 한것입니다. 




시나몬 물 효과



시나몬 효과는 몸 속에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향신료로 체내의 인슐린 분비를 증가 시켜 중성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향균성이 있어 대장균, 포도상구균, 칸지나 알비칸스균의 발육을 억제하고 잎, 수피, 줄기, 뿌리에서 체취한 에센셜 오일은 식품과 향수의 향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시나몬이 당뇨병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연구도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과 순환기 기능 강화에 많이 쓰이고 식욕을 억제합니다.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혈관 청소부 역할로 혈관 탄력을 유지해 주기도 합니다.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을 통해서 혈압을 조절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소화기질환 치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여성병 치유에 효과가 있지만 열이 많을 때나 임신부는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