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200만 유튜버 근황 양파농가 돕기 프로젝트

백종원 200만 유튜버 근황 양파농가 돕기 프로젝트


요리연구가 백종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개설 3주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구독자 2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채널 개설 후 첫 영상을 게시한 지 21일 만에 거둔 기록입니다. 


6월 10일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을 오픈하자 개설 2시간 만에 구독자 5만명을 넘고 개설 3일 만에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어요. 




"같이 음식을 사랑하고 한식을 좋아하는 팀워크의 힘이 아닐까 생각한다. 요리하는 방법이 높지 않은 수준이라도 여러분들이 응용하고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가능하면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겠다"


현재 백종원은 유튜브 채널에서 여러 레시피를 소개하고 음식 관련 지식을 채널에 올리고 있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양파농가를 돕기 위한 대용량 양파 레시피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단가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 15kg를 한꺼번에 소분해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스타킹을 사용해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를 오래 보관하는 법과 양파를 캐러맬라이징 해 만능 양파 볶음을 만들어 보관하는 법을 소개했어요. 




만들어 놓은 만능 양파 볶음을 이용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과 6월 말 양파게티와 7월 1일 양파덮밥 레시피를 올리고 2일에는 양파스프 만드는 법을 올렸어요. 


"왜냐면 이러다가 내년에 양파 농사를 안 지으실까봐 그런다. 그러면 양파값 또 올라간다. 양파 농가 여러분 걱정하지 마시고 우리가 어떻게든 양파를 소비할 테니까 내년에도 양파 농사를 지어 주세요. "


백종원의 프로젝트로 인해 택배업을 한다는 한 구독자는 "실제로 최근 양파 배달이 크게 늘었다. 백종원 선생님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