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형님 템플스테이 진관사 템플스테이 어디?

아는형님 템플스테이 진관사 템플스테이 어디?




아는 형님 멤버들이 화를 다스리기 위해 템플스테이 체험을 합니다.  


아는 형님에서는 개교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수학여행 떠났어요. 


형님들은 서촌과 사찰 서울 일대의 다양한 장소를 방문했어요. 


여행 시작부터 몸싸움과 낙오자가 발생하는 위기가 일어 났다네요. 




이동 중에는 다들 직접 준비해온 간식을 나눠먹으며 훈훈한 장면과 서장훈의 의도치 않은 말실수를 했다고 합니다.  


평소 화가 많은 형님들을 위한 특단의 조치로 템플스테이 체험을 준비했어요. 


형님들은 템플스테이 장소인 진관사에 도착했고 템플스테이를 함께 할 스님을 만났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화합이 되지 않는 것은 누구 때문인 것 같나"


형님들 중 아무도 손을 들지 않았어요. 


발우공양, 참선 등을 체험을 했습니다. 


오늘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진관사 템플스테이 지정 사찰 중 9곳이 우수 운영 사찰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동화사, 진관사, 송광사, 홍법사, 조계사 등입니다. 


진관사 템플스테이 참가자 수 는 매년 1만명이라고 하네요. 


기독교, 천주교 종교인들에게도 인기라고 합니다. 




외국인 참가도도 높습니다. 


진관사는 영어, 불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봉사단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진관사 주소 서울 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진관길 73번지 


진관사 전화번호 02-388-7999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