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쉬운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 갱신하는 방법

손 쉬운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 갱신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전산세무나 전산회계는 5년 마다 자격증을 갱신하는 자격증입니다. 


올해로 5년차를 맞아 지난 1월 말에 한국 세무사 자격시험 홈피를 들어갔어요.. 


우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들어가서 < 보수 교육> 을 클릭해주세요.. 



교육안내를 살펴 주시구요.. 


다시 왼쪽에 갱신대상 조회를 들어 갑니다. 



회차- 종목- 합격일자- 유효기간- 대상여부- 교재- 평가 시험 항목이 나올꺼예요.. 


대상여부에 대상자라고 표시가 떠 있어요..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보수 교육 교재를 다운 받으세요.. 초록색 칸에 교재 보이시죠? 컴터로 다운 받으신 후에 공부를 하면 됩니다. 프린트 해도 되구요.. 분량은 37페이지 정도 되요.. 


- 평가 시험은 10문항이구요.. 60점 이상 획득시 자격 갱신 및 등록이 자동으로 됩니다. 


- 갱신일 3개월 전부터 평가시험을 볼 수 있으니 미리 하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하루에 10페이지씩 공부해서 4일 공부 하고 1번 전체적으로 정독했어요.. 그리고 시험 문제를 알겸해서 평가 시험을 보기로 했죠.. 


들어가는 방법은 같아요.. 로그인- 보수교육- 갱신대상조회까지는 똑같습니다. 



초록색 칸에 평가시험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10문항이 나와요.. 




문제는 교재 그대로 나오는 문제 3문항 정도? 나머지는 꼬아서 내서 조금의 응용이 필요한 문제들이예요.. 


처음에는 멘붕이 왔지만 정신차리고 다시 신중하게 문제를 잘 읽어보는 것도 중요한 듯해요.. 


한문제 푸는데 저는 오래 걸리더라구요.. 5년전에 배운거라 기억이 잘 안나고 교재단어 그대로 나오는게 아니구 꼬아서 낸 문제라 시간이 좀 걸렸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계산하는 문제를 풀고 <답안 제출> 를 클릭했습니다. 




바로 결과 확인이 가능해요.. 



내 눈 앞에는 내 합격 점수와 함께 갱신되었습니다. 라는 안내글을 보는 순간 다시 머리 아픈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되는 구나하는 안도감과 함께 간신히 턱걸이로 합격해 씁쓸하긴 했지만 어찌 됐든 합격은 합격이니까요.. ㅋㅋ


그리고 결과 확인을 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갱신대상 조회에 바뀐 정보가 표시됩니다. 


유효기간은 2024년으로 바뀌구요,, 대상여부는 2024년 1월로 바뀌구요.. 


현재 보수교육이 가능한 자격증이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럼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 갱신은 끝이 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