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비대상, 면제, 유예 신청 방법 알아보기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비대상, 면제, 유예 신청 방법 알아보기

안녕 하세요!! 


오늘은 마침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신청 문자가 왔어요.. 


저는 2018년에 간호조무사 일을 하루도 하지 않아서 보수 교육을 받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늘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비대상 신청을 했습니다.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면제,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유예 하는 방법은 똑같은데 제출서류등 자세한건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에 하루도 일을 하지 않았다면 2019년에 신청하고 2019년에도 간호조무사 관련 업무를 하지 않았다면 2020년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간호조무사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들어 갑니다. 


http://klpna.or.k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위에 빨간 표시 < 자격신고> 클릭하세요!!!



정확히 하고 싶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되요.. 


저는 유예로 해야하나 비대상으로 해야 하나 싶어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비대상으로 신청하라고 해서 보수교육 비대상신청했어요.. 


보수 교육 비대상 신청을 하려면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해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 https://yuyakesora.tistory.com/480 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상담원이 저는 2017년 부터 현재까지 해당 서류를 발급 받아야 한다고 했어요.. 


서류를 프린트해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컴터로 옮긴 후 첨부 파일에 첨부해 제출해야 합니다. 





보수교육 비대상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자격정보 생년월일 성명을 입력하라고 해요..로그인을 하면 비번을 입력하라고 해요. 




저는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밑에 임시 비번을 핸드폰으로 받으세요.. 


다시 로그인을 하고 핸드폰에 보내진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과거 이력이 나와요.. 


자격 신고 이력과 보수교육 받은 현황이 나옵니다. 



과거 신고 이력을 확인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면허 자격 신고 최근 근황이 다시 나와요.. 




저는 2017년까지 보수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2018년에는 기록이 나오지 않았어요. 




위의 내용은 신고 현황 확인입니다. 그 옆에 보시면 면제, 유예, 비대상자 신청이 보이시죠,, 클릭을 하세요..



정보 수집에 필수 동의를 다 하셔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세요.. 




그럼 면제 유예 비대상신청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빈칸을 다 입력합니다. 그리고 증빙자료 첨부에 건강보험득실 확인서를 첨부해서 같이 제출을 누르면 되는 거죠.. 


제출을 누르시면 아래 안내가 뜹니다. 



면제, 유예 신청서가 등록되었습니다. 메세지를 확인 하셨으면 확인을 누르세요..




그럼 처음에 자격신고 현황과 보수교육 현황 외에 아래 보시면 면제, 유예, 비대상 신청 현황에 추가 된걸 확인할 수 있어요.. 




판정에 판정중이라고 뜨죠.. 나중에 <신고현황>에 들어가서 제대로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고 잊어버린 비번을 다시 새로운 비번 설정 가능합니다. 


오늘 제가 할일은 여기까지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비대상 신청을 마무리 했습니다. 


여러분도 불이익 당하지 말고 꼼꼼히 잘 챙겨서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