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죽전네거리 상수도관 파열 피해 상황

대구 죽전네거리 상수도관 파열 피해 상황


대구 죽전네거리 인도 매설된 상수도관이 파열되었어요. 


수 시간 동안 일대 주택가가 단수되고 차량 정체를 빚었어요.  


24일 낮 12시 50분께 대구 달서구 감삼동 죽전네거리 인도 지하에 매설된 관경 50cm짜리 상수도관이 파열되었어요. 




파열지점은 50센티 상수도관과 30센티 상수도관을 잇는 부분입니다. 


파열된 상수도관은 1986년 매설한 것으로 33년이 되었어요. 


신세계건설이 아파트 신축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민들은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며 상황을 전하고 "실시간 죽전 네거리, 몇십분째 갇혀 있다. 이건 뭐 물난리다. 실제로는 더 대단하다. 도로에 갇혀있기 힘들다."




워터파크 개장, 더운 사람은 이쪽으로 와라, 도로가 계곡이 됐다고 했답니다. 


본리네거리에서 죽전네거리로 향하는 3개 차로와 인도 200여m가 약 3시간 동안 침수되어 일대 교통이 통제되었어요. 



상수도사업본부는 직원 30명을 동원해 오후 3시 25분께 파열된 상수도관을 막았어요. 




오후 10시까지 일대 터파기, 배관연결 작업에 이어 11시까지 상수도관 세척 작업을 한 뒤 수돗물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감삼동 840가구와 본리동 579가구 주민 3천여명이 늦은 밤까지 단수로 불편을 겪을 것이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