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딸 지우 미우새 이동우 라디오 박수홍 김경식 이동우 부인 뇌종양

이동우 딸 지우 미우새 이동우 라디오 박수홍 김경식 이동우 부인 뇌종양



미우새 이동우와 이동우 딸 지우 버킷리스트가 공개되었어요. 


박수홍은 데뷔 시절부터 절친 이동우 라디오 마지막 방송 날에 특별 출연했어요. 


두 사람은 반갑게 포옹하며 인사했어요. 



2010년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실명한 이동우는 손가락 끝으로 박수홍 얼굴을 확인했어요.  


김경식은 "오래 살면 아내가 엄마처럼 된다"




이동우는 "엄마는 지켜보기라도 하지 아내는 안 지켜본다. 지켜보지 않고, 의심만 한다"


박수홍은 이동우에게 라디오 막방을 앞둔 기분을 묻자 이동우는 "사실 우울하고, 아무리 각오를 하고 있었어도 오늘이 좀 두려웠다"



이동우는 마지막 클로징 멘트에서 "굉장히 부족했고 스스로 모자란 모습만 떠오른다. 부디 용서해 달라 울고 싶지만 웃을 수 있게 해줘서 지난 시간에 감사하다" 참았던 눈물을 흘렸어요. 




방송을 끝낸 이동우는 박수홍과 김경식을 집으로 초대했어요. 



이동우는 "딸 지우가 갓난아기 때 산 거다. 꼬물꼬물 기어 다니고 이랬던 모습이 너무 선명해서 절대 못 버리겠다"


이동우의 어머니가 직접 차린 집밥을 먹었어요. 


이동우를 가만히 지켜보던 박수홍은 "병을 알고 나서 방황 많이 하지 않았냐. 극단적인 생각도 했다고 들었다" 




이동우는 "그때 아침부터 술 마셨다. 맨정신으로는 호흡을 못 하겠다. 취해있어야 잠도 잘 수 있었다.늘 술병이 쌓여있었는데 고마운 건 식구들이 아무도 나를 다그치거나 흔한 응원도 하지 않았다. 욕하면 욕하는대로 부수면 부수는 대로 날 살린 건 어떻게 보며 가족이다"



이동우는 뇌종양 수술을 받은 아내를 언급했어요. 


"후유증이 되게 심하다. 귀 한쪽이 잘 안 들린다. 일을 하면 안 된다. 무거운 거 들지 말라고 해서 지우가 아기 때 갓난아기 모유 수유도 하지 말라고 했었다. 근데 계속 일하고 있다. 사는 게 그런 거 같다. 기어서라도 계속 가는 거다"




이동우 딸 지우가 등장했어요. 



박수홍과 김경식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고 이동우는 "자연스러울 수밖에 없는 게 내가 못 보니까 어릴 때부터 지우는 어딘가에 나와 닿아있었다. 아빠한테는 늘 닿아 있어야 하는 그런 게 있다"



박수홍 버킷리스트는 딸을 갖는 것이라고 했어요. 



이동우 버킷리스트는 "눈 뜨는 거다. 사실 제일 부러운 게 아빠들이 운전해서 가족 여행 가는 것이다. 여행가서 현지인과 만나 24시간 생활을 해보고 싶다. 세계 각국의 새로운 사람과 만나는 것이다"




딸 지우는 "아빠랑 유럽 여행 가는 거다. 예전에 여행 갔을 때는 엄마가 아빠를 다 케어했는데 좀 더 크면 내가 거의 다할 수 있을 거 같다"


이동우 딸 지우가 학교에서도 한쪽 눈이 잘 안 보이는 친구를 앞장서서 도왔다고 했어요. 


이동우는 딸 덕분에 라디오 마지막 방송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고 해요. 




"한 달 반 전에 마지막 방송을 통보받았다. 그래서 딸에게도 그 사실을 전했는데 '그래서?'라고 아무렇지 않게 했고 그게 오히려 더 위로가 됐고, 나도 갑자기 쿨해졌다"



지우는 "아빠가 직업을 아예 잃어버리는 것도 아니지 않냐. 아빠는 강연도 하고, 재주도 많으니까 자연스럽게 그런 말이 나왔다"




지우의 모습에 박수홍과 김경식은 감동 받아 눈물을 흘렸어요. 



백지영은 " 너무 사랑스럽다" 눈물을 흘렸어요. 


신동엽은 "딸이 속이 깊다. 나도 자녀를 키우고 있는 아빠로서 너무 철이 일찍 들어버린 모습이 조금 안타깝기도 하다. 말로 형언하기 힘든 어떤 감정이 생긴다"고 안타까워 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