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살라 사망 에밀리아노 살라 누구?

실종 살라 사망 에밀리아노 살라 누구?


7일 영국해협 해저에서 발견된 추락 경비행기 잔해에서 수습한 시신이 에밀리아노 살라로 확인됐어요..  


살라는 1월 21일 프랑스 낭트에서 경비행기를 통해 영국으로 이동하던 중 추락 사고를 당했어요. 


2월 4일 영불해협에 있는 영국령 건지섬 인근 해저 68m 지점에서 추락한 비행기의 동체와 시신을 발견했어요.




2월 6일 시신을 수습하고 사고 당시 비행기에는 살라와 조종사 데이비드 이보슨 둘이 타고 있었다고 합니다.  


카디프시티는 대단히 슬프고 살라와 이보슨은 우리의 기억 속에 영원할 것이다라고 추모했어요.




사고 당시에는 해안경비대가 바로 헬리콥터를 보내 수색했지만 기상 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2주 후 항공사고 조사단은 비행기 잔해속에서 1구의 시신을 발견해 인양하고 신원확인 절차를 밟았고 그 결과 신원이 살라 였다고 합니다. 




살라는 실종되기 전에 카디프시티와 이적 계약을 완료하고 21일 저녁에 카디프에 도착할 예정이었고 새로운 팀이 있는 지역으로 가는 길에 실종된 것입니다. 


이 가운데 살라를 이적 시킨 낭트는 카디프 구단에 이적료 일부를 지급해달라고 공식 요철해 논란이 일고 있고 카티프는 규정에 따라 사고가 발생한 후에도 낭트에 이적료를 지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에밀리아노 살라 누구?


1990년생으로 살라 나이는 28세입니다.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공격수입니다. 


소속팀은 FC지롱댕 드 보르도, FC 낭트, 카디프 시티 FC였습니다. 


리그앙에서 3시즌 연속 12골을 기록하며 18-19시즌 겨울 이적시장에서 FC 낭트와 카디프 시티 각각의 판매 이적료와 영입 이적료 클럽 레코드를 갈아치우고 이적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