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연봉 바이아웃 금액 얼마? 이강인 아약스 해외반응 축구 결승전

이강인 연봉 바이아웃 금액 얼마? 이강인 아약스 해외반응 축구 결승전


12일 폴란드 매체는 "이강인의 활약에 충격을 받은 폴란드 리그의 구단들이 발렌시아와 접촉해 임대 이적 가능성을 타진했다. 하지만 폴란드 구단들은 발렌시아에게 연락을 한 후 이강인 영입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폴란드 구단들은 이강인이 바이아웃 금액만 8000만 유로 약 1071억원에 세계 최고의 팀들이 그를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야 알았다"


바이아웃금액은 구간과 선수가 계약을 체결할때 맺는 조항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이적료를 제시하는 타구단은 소속구단 협의 없이 바로 영입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바이아웃 금액이 높다고 해서 이적료가 높은 것은 아니고 팀을 옮기면 협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지금 이대로라면 U-20 월드컵 최우수 선수도 이강인이 될 수밖에 없다. 이강인은 이번 대회에서 자기가 가진 드리블, 볼 관리, 패스 능력을 자유자재로 보여주고 있다"


전통적으로 U- 20 월드컵은 세계 축구의 다음세대를 이끌 유망주의 등용문입니다. 


스페인 수페르데포르테는 " 네덜랜드 명문 아약스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팀들도 이상인에게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아약스는 이번 여름이적시장 기간 중 이강인 영입에 나설 예정이라고 했어요. 



발렌시아는 이강인을 임대보내거나 이적 시키더라도 일정 금액을 제시하면 되살 수 있는 옵션을 계약서에 포함시키고 싶어 하며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두시즌 장기 임대를 보내는 방안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아약스는 별도 옵션 없는 완전 이적을 원하고 있고 이강인을 잘 키워 빅 클럽에 비싼 값에 되파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이강인은 " 발렌시아는 우리집이라고 생각한다. 발렌시아는 큰 기쁨을 얻었고 다음 시즌부터 입지를 다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싶다" 


2019 FIFA U-20 월드컵 4강전 상대인 에콰도르에 1-0으로 승리했어요. 


이강인은 개인 기술과 날카로운 패스로 주목을 받았어요.  


8강 세네갈전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4강전 1도움을 기록해 12일 이번 대회 총 1골·4도움을 기록했어요. 




한국-우크라이나 U-20 월드컵 결승전은 16일 오전 1시에 열립니다. 


우크라이나는 이탈리아를 꺽고 올라 왔어요. 


한국 축구가 피파 주관 국제대회 결승에 오른건 처음입니다. 


에콰도르 경기에서 이강인은 프리킥 찬스에 볼을 세우고 다른 방면을 바라보며 상대 수비수를 속이고 최준이 파고드는 모습을 보고 발 앞에 떨어지는 정확한 스루패스로 결승골을 어시스트했어요. 



이강인은 "이번 결승은 정말 역사적인 날이 될 것 같다. 중요한 경기, 역사적인 날에 이기면 좋겠다"




이강인은 대회 최우수선수인 골든볼 후보로 손색이 없어요. 


소속팀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대표팀 파견에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강인은 스페인까지 날아와 구단을 설득한 정정용 감독에게 "스페인에서 힘들 때 클럽과 얘기도 해주셨다. 완벽한 분인 것 같다. 폴란드에서도 배려 많이 해주시면서 훈련에 집중하게 해 주셨다. 못 잊을 감독님이다."




선배들에 대해 "좋은 경기하고 결승으로 가게 돼 기쁘다. 형들도 폴란드에 오래 있으면서 많이 뛰어서 힘들었을 텐데, 끝까지 열심히 뛰어줘서 고맙다"


"2년 간 형들, 좋은 코치진과 함께하면서 잘 준비했다.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신 팬들께 감사하다.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해 우승하려고 노력하겠다" 고 밝혔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