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앱,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사용가능 가맹점, 제로페이 결제방법, 제로페이 문제점 정보

제로페이 앱,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사용가능 가맹점, 제로페이 결제방법, 제로페이 문제점 정보



제로페이 란?


신용카드,현금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결제하면 소상공인 판매자의 결제수수료 부담은 없고 소비자는 4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결제수단 이다.


시범서비스가 서울, 부산, 경남에서 20일 시작이다.


서울지역과 부산 자갈치시장, 경남 창원시 일부지역에서 제공된다. 


결제과정에서 중간단계를 최소화하여 0%대의 수수료가 가능하다.


내년 3월부터는 스마트폰 앱에 QR이나 바코드를 생성해 판매자의 스캐너로 찍기만 하면 바로 결제되는 방식으로도 확대 개선된다. 




제로페이 사용가능 가맹점


서울의 경우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와 영등포역 지하쇼핑센터 입점업체,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bhc,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 앱



결제는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은행, 농협중앙회, 대구, 부산, 산업, 새마을금고중앙회, SH수협, 신한, 신협, 우리, 우정사업본부, SC제일, 전북, 제주, 케이뱅크, 하나은행,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네이버페이, NHN페이코, 하나멤버스의 간편결제 앱을 통해 가능하다.




제로페이 사용방법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은행과 페이사 중 본인이 평소 사용하는 앱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결제초기화면 제로페이라는 메뉴를 선택한다. 


-결제 카운터에 비치된 QR코드를 인식결제금액을 입력한다.


-사용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모바일 직거래 결제 시스템이다.


제로페이 결제 방법



- 앱 실행 후 


- 매장에 비치된 제로페이 QR코드를 촬영


결제금액을 입력하고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결제가 완료




제로페이 문제점


결제과정이 너무 번거롭다. 은행앱을 누르고 3초 후 로그인을 하고 엄지손가락 인증을 하고 화면 밑의 제로페이 서비스 버튼을 누르자 비밀번호를 요구했고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게 카메라가 켜지고 금액을 직접 입력하고 결제를 하면 사업자에게 입금확인 문자가 간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혹은 아직 사용이 미숙하거나 제로페이 스티커를 붙이지 못한 곳이 많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